松泉, 바라보기, 인생글, 좋은글, 취미생활

바라보기, 언어, 숨겨진 것 XXII , 22, 이 네모진 것은 무엇인가??

Songcheon, 송천 2025. 5. 2. 20:47
반응형

#바라보기, 언어, 숨겨진 것 XXII , 22, 이 네모진 것은 무엇인가??









#네모난 꿀벌











#네모난 팬더








#네모난 양












#네모난 늑대











#네모난 골렘











#네모난 ??











#네모난 돼지??











#네모난 좀비??










#네모의 꿈
네모난 침대에서 일어나 눈을 떠 보면
네모난 창문으로 보이는 똑같은 풍경
네모난 문을 열고 네모난 테이블에 앉아
네모난 조간신문 본 뒤

네모난 책가방에 네모난 책들을 넣고
네모난 버스를 타고 네모난 건물 지나
네모난 학교에 들어서면 또 네모난 교실
네모난 칠판과 책상들

네모난 오디오 네모난 컴퓨터 TV
네모난 달력에 그려진 똑같은 하루를
의식도 못 한 채로 그냥 숨만 쉬고 있는걸

주위를 둘러 보면 모두 네모난 것들뿐인데
우린 언제나 듣지 잘난 어른의 멋진 이 말
'세상은 둥글게 살아야 해'

지구본을 보면 우리 사는 지군 둥근데
부속품들은 왜 다 온통 네모난 건지 몰라
어쩌면 그건 네모의 꿈일지 몰라


네모난 아버지의 지갑엔 네모난 지폐
네모난 팜플렛에 그려진 네모난 학원
네모난 마루에 걸려있는 네모난 액자와
네모난 명함의 이름들

네모난 스피커 위에 놓인 네모난 테잎
네모난 책장에 꽂혀 있는 네모난 사전
네모난 서랍 속에 쌓여 있는 네모난 편지
이젠 네모 같은 추억들

네모난 태극기 하늘 높이 펄럭이고
네모난 잡지에 그려진 이달의 운수는
희망 없는 나에게 그나마의 기쁨인가 봐

주위를 둘러보면 모두 네모난 것들뿐인데
우린 언제나 듣지 잘난 어른의 멋진 이 말
'세상은 둥글게 살아야 해'
지구본을 보면 우리 사는 지군 둥근데
부속품들은 왜 다 온통 네모난 건지 몰라
어쩌면 그건 네모의 꿈일지 몰라
-네모의 꿈, 유영석













#이분은 모야?
#제이슨 모모아
#잭 블랙











#마인크래프트 무비









#아하








#이 영화 주제곡인가?!




#네모의꿈
1996년 12월 12일 발매된 W.H.I.T.E의 3집 Dream Come True의 타이틀곡.-유영석 작사, 작곡.


많은 이들이 네모의 꿈이 '획일화된 (네모난) 사회에 대한 비판'이라는 해석 혹은 네모난 세상을 만들어 놓고 세상에 동그랗게 살라는 기성세대[3]의 무리한 요구 등을 다룬다고 해석하는 이들이 많다. 실제로 중등 교과서에서 이렇게 해석하기도 했다.

사실 작곡가이자 작사가인 유영석이 놀러와에 출연해 밝히길, "이 노래는 외계인에 대한 노래다. 이 가사가 '획일화된 사회에 잃어가는 인간성을 회복하자'라는 내용으로 쓰여 있어 놀랐다"고 밝혔다. 유영석은 이 노래가 "우주 멀리 문명이 발달한 네모난 외계인이 있는데, 외계인들의 별의 환경이 안 좋아 지구로 쳐들어오려는 외계인들이 네모에 친숙해지라고 6만 년 전부터 텔레파시를 쏘아 우리를 다 네모로 만드는 것에 대한 내용"이라고 하였다.

이 이야기를 들은 작곡가 주영훈은 황당해하며, "그 이야기는 어디에서 나오는 이야기냐?"고 물었는데, 유영석은 "네모한테 텔레파시로 전해들었다고 말하며, 저 노래를 만들고 나도 네모가 되었다"고 말해 당시 놀러와 출연진들을 모두 황당하게 만들었다. 즉, 유영석의 4차원 같은 동심 어린 상상에서 나온 가사였다. 일각에서는 유영석이 이러한 과잉 해석을 비판했다고도 잘못 알려졌는데, 유영석은 방송에서 놀랐다고만 표현했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진 이후 교과서 등에서도 네모의 꿈을 다룰 때 잘못되었던 해석 부분을 적진 않았다.[4]

그러나 으레 예술 작품들이 그렇듯이, 창작자가 의도를 직접 밝히기 전에는 수용자가 인지할 수 있는 정보 내에서 최대한 합리적인 해석을 추구하는 것이 당연하므로 앞서 언급된 해석대로 이해한다고 하더라도 이상한 것은 아니다.[5] 예술 작품은 받아들이기 나름이다. 또한 유영석 본인도 라디오 DJ를 하면서 스튜디오의 모든 물건들이 네모난 것을 보고 상상력을 발휘해서 가사를 썼다고 말하면서도, 획일화에 대한 반감을 담은 사회 풍자적인 의미도 있다고 분명히 말했다.

일부 사이트에서도 지구본을 보면 우리 사는 지군 둥근데라거나 잘난 어른들 부분을 부르며 속 시원해하기도 했다는 등의 댓글들도 있기도 하다.

실제로 당시 X세대 등 개성주의와 개인주의의 발달로 DJ DOC의 DOC와 춤을... 등의 노래와 이렇게 입으면 기분이 좋거든요 등 개성이 넘치는 이들의 생활상이 본격적으로 나오며 네모의 꿈 역시 이러한 흐름의 연장선으로 해석하기 좋은 상황이기도 했다.
-나무위키









#Minecraft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영어: Minecraft)는 스웨덴의 게임 개발사 모장 스튜디오가 제작한 샌드박스 비디오 게임이다.

게임 내 세상은 '블록'이라 지칭하는 정육면체 모양의 물체 및 액체로 이뤄져있으며, 게임 내에서 발견할 수 있는 흙, 돌, 나무, 물, 용암 등 모든 물질은 블록 형태로서 존재한다. 게임에서 행할 수 있는 활동들은 대개 이런 블록들을 이동해 배치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 공간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반면 블록들의 위치는 3차원 좌표계에 맞춰 배열되며, 플레이어가 블록을 채취해 보유하다가 다른 곳에 재배치해 구조물을 지을 수 있다.-위키백과








#영화 줄거리
#Storyline
Four misfits find themselves struggling with ordinary problems when they are suddenly pulled through a mysterious portal into the Overworld, a bizarre, cubic wonderland that thrives on imagination. To get back home, they'll have to master this world while embarking on a magical quest with an unexpected, expert craftier. Together, their adventure will challenge all five to be bold and to reconnect with the qualities that make each of them uniquely creative-the very skills they need to thrive back in the real world.
—Anonymous, imdb





#List of films based on video games






#네모의 꿈
#네모의 시대


#창의성이 필요한 시대
#꼭 필요한 영화


#우리는
#네모난 세상에
#동그랗게 둥글게
#1초, 1분, 1시간, 하루, 한달, 일년, 회사, 직장, 의식주, 공동체, 도시, 국가 등등 속에 공전과 자전을 반복하고 있다








#간만에 혼자 영화를 보았다

#영화관에서 혼자보는 영화는

#집중력이 좋다


#어른이 된 나는 이제

#네모처럼 모가 나지도

#모가 닳고 달아

#둥글게 동그랗치도 않다

#4월의 마지막날에…












#바라보기, 언어, 숨겨진 것 XXI , 21, 이 사람들은 왜 ?? SK 텔레콤 유심, 해킹, 계속 업데이트 중 - https://jins5677.tistory.com/m/2007

바라보기, 언어, 숨겨진 것 XXI , 21, 이 사람들은 왜 ?? SK 텔레콤 유심, 해킹, 계속 업데이트 중

#바라보기, 언어, 숨겨진 것 XXI , 21, 이 사람들은 왜 ??#사람들이 줄을 서기 시작합니다#코엑스에서 무슨 행사가 있나봅니다#다가가봅니다#티월드입니다#유심보호서비스???#수기 예약??#예약줄?#유

jins5677.tistory.com









#바라보기, 언어, 숨겨진 것 XXII , 22, 이 네모진 것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