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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라보기, 찾기, Google Ads, 구글 애즈, Google Adwords, 구글 애드워즈, Admob, Adsense, Analytics
#Google Ads
#구글 애즈
구글 애즈(Google Ads)는 구글에서 제작한 셀프 서비스 광고 프로그램이다. 광고주는 구글 애즈에 가입함으로써 구글 웹사이트와 애드센스에 가입한 웹사이트에 광고를 넣을 수 있다. 2018년 7월 23일까지 구글 애드워즈(Google Adwords)였다.-위키백과
구글은 2000년 애드워즈를 출범시켰다.[3] 처음에 애드워즈 광고주들은 월별로 서비스를 결제하면 구글은 이들의 캠페인을 구축하고 관리해주는 방식을 가졌다. 중소기업 및 자신의 캠페인을 관리하길 원하는 업체를 수용하기 위해 구글은 곧 애드워즈 셀프서비스 포털을 도입했다. 2005년, 구글은 점프스타트(Jumpstart)라는 이름의 캠페인 관리 서비스를 시작했다.[4]
애드워즈 시스템은 처음에 MySQL 데이터베이스 엔진 위에 구현되었다. 시스템 런칭 이후 경영진은 오라클 사용을 결정했으나 시스템 속도가 더 느려진 뒤로 끝내 MySQL로 회귀했다.[5] 마침내 구글은 광고 사업에 특화된 커스텀 분산 구글 F1(Google F1)이라는 이름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RDBMS)을 개발하였다. 인터페이스는 스프레드시트 편집, 검색 쿼리 보고서, 컨벤션 매트릭스를 제공한다.
#구글 애드몹
구글 애드몹(Google AdMob)은 2006년 4월 10일[1][2]에 설립된 미국의 모바일 광고 회사이다. AdMob이라는 이름은 'Advertising on Mobile'의 혼성어이다. 2009년 11월에 구글이 7억 5천만 달러[3]에 인수하였으며,[4][5] 2010년 5월 27일에 인수가 완료되었다.
#Google AdSense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는 광고주를 위한 구글 애즈와 대비되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이다. 웹사이트 소유자는 애드센스에 가입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구글과 나눌 수 있다. 광고 수익은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 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웹사이트 제작자와 나누어 갖는다. 애드센스는 구글에 가입된 광고풀 가운데 웹페이지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광고가 나오게 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 공익광고가 나오게 된다. 공익광고는 사용자가 클릭을 했다고 해도 수익이 생기지 않는다.
경쟁 서비스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이크로소프트 퍼브센터가 있다.
구글은 2003년 3월 원래 이름이 "콘텐츠 타겟팅 광고"인 애드센스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애드센스 이름은 원래 애드센스의 경쟁 제품인 어플라이드 시맨틱스(Applied Semantics)에서 사용되었다. 이 이름은 구글이 2003년 4월 어플라이드 시맨틱스를 인수한 후 채택되었다. 일부 광고주는 애드센스가 웹페이지의 콘텐츠와 문맥적으로 관련된 광고를 게재하고 콘텐츠가 관련될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구글 애즈보다 나쁜 결과를 얻었다고 불평했다. 검색결과보다 사용자의 상업적 욕구에 더 가깝다. 예를 들어, 꽃 전용 블로그를 검색하는 사람은 꽃과 관련된 용어를 검색하는 사람보다 꽃 주문에 관심이 있을 가능성이 적다. 그 결과, 구글은 2004년에 광고주가 애드센스 네트워크를 선택 해제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Gmail의 창립자인 폴 부셰이트는 구글의 이메일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하려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그와 다른 사람들은 그 아이디어를 엄청나게 성공적인 제품으로 적용한 팀을 조직한 사람이 세그레기 브린의 지원을 받아 수잔 보이치키였다고 말한다. 2005년 초까지 애드센스는 구글 총 수익의 약 15%를 차지했다. 2009년에 구글 애드센스는 "여러 네트워크에서 광고를 표시하도록 설정"하는 기능을 포함하여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2010년 2월부터 구글 애드센스는 보다 관련성 높은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문맥 일치 검색 기록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2014년 1월 21일, 구글 애드센스는 게시자가 광고를 직접 판매할 수 있는 도구인 직접 캠페인을 출시했다. 이 기능은 2015년 2월 10일에 중단되었다.
콘텐츠를 위한 애드센스
웹사이트 소유자는 스크립트 코드를 자신의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광고를 진행하게 된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창에는 콘텐츠와 연관성이 있는 광고가 게재되고 사용자가 클릭을 하게 되면 수익을 얻게 된다. 즉, 애드센스용 문맥광고라고 할 수 있다.
검색을 위한 애드센스
웹사이트 소유자는 자신의 웹사이트에 구글에서 제공하는 검색창을 달고, 사용자가 그 창에서 검색이 이루어지고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마찬가지로 수익을 얻게 된다..
#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현재 구글 마케팅 플랫폼 브랜드 내의 플랫폼으로서, 웹사이트 트래픽을 추적하고 보고하는 구글이 제공하는 웹 애널리틱스 서비스이다.[1] 구글은 2005년 11월 Urchin을 인수한 이후 이 서비스를 런칭했다.[2][3]
2019년 기준으로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웹 애널리틱스 서비스이다.[4] 구글 애널리틱스는 구글 애널리틱스 포 모바일 앱스(Google Analytics for Mobile Apps)라는 이름의 iOS, 안드로이드 앱을 제공한다.[5] 구글 애널리틱스는 브라우저, 브라우저 확장 기능, 방화벽, 그리고 기타 수단을 통해 차단이 가능하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고안 당시부터 수많은 버전을 거쳐왔다. 현재는 GA4 단계에 있다.[6] 현재 기본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본인 GA4는 구글이 베타 형태로 2019년 출시한 앱+웹 프로퍼티에서 이름이 변경된 버전이다. GA4는 현재 UA, 즉 유니버설 애널리틱스(Universal Analytics)를 대체한다. GA4의 한 가지 특별한 기능으로, 한때 엔터프라이즈 GA 360과만 호환되었던 기능인 구글의 빅쿼리와의 자연스러운 연동이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GA와 무료 사용자들이 더 넓은 클라우드 제공 기능과 연동할 수 있게 하려는 구글의 노력을 의미한다.
#summary
#요약하자면
Google Ads (구글 애즈):
- 구글 검색에 나타나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 검색어와 관련된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에 높은 타겟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클릭당 과금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 온라인 매장, 앱, 서비스 등 다양한 비즈니스에 적합합니다.
Google Adwords (구글 애드워즈):
- 과거 Google Ads의 명칭이었으며, 현재는 Google Ads로 통합되었습니다.
- 키워드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쇼핑 광고, 동영상 광고 등 다양한 광고 형식을 제공합니다.
-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Admob:
- 앱 개발자가 앱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 배너 광고, 인터스티셜 광고, 네이티브 광고, 리워드 광고 등 다양한 광고 형식을 제공합니다.
- 앱 개발자는 광고 수익의 **70%**를 얻을 수 있습니다.
Adsense:
- 웹사이트 운영자가 웹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 텍스트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검색 광고, 동영상 광고 등 다양한 광고 형식을 제공합니다.
- 웹사이트 운영자는 광고 수익의 **68%**를 얻을 수 있습니다.
Analytics:
- 웹사이트 트래픽을 분석하는 도구입니다.
- 방문객 수, 페이지뷰, 평균 방문 시간, 반환율 등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웹사이트 개선에 도움이 되는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구글 관련 싸이트 모음
# Google Ads
#구글 애즈
# Google AdMob
#구글 애드몹
https://admob.google.com/home/
# Google AdSense
#구글 에드센스
https://adsense.google.com/intl/ko_kr/start/
# 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
https://marketingplatform.google.com/about/analy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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