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松泉, 인생글, 바라보기

바라보기, 언어, 통계, 소비자 물가 상승

728x90
반응형

 

1. 소비자물가지수의 전년 대비 등락률. 소비자물가지수는 도시가구가 구입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변동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지수임. 소비자가 일정한 생활수준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소비품목의 가격변동을 나타내므로 소비자 구매력 측정에 사용됨

 

2. 이렇게 되어 있으면 밑밑해서 보이지가 않음, 빨간줄로 표시하면, 2022년 5.1%였음, 급여가 상승해도 물가상승률만큰 따라가 주어야 실질소득이 증가함.

3.하지만 이렇게 보면 더 쉬움.


https://www.index.go.kr/unity/potal/indicator/IndexInfo.do?cdNo=2&clasCd=10&idxCd=F0149

 

국가지표체계 | 지표상세정보

 

www.index.g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