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소비자물가지수의 전년 대비 등락률. 소비자물가지수는 도시가구가 구입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변동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지수임. 소비자가 일정한 생활수준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소비품목의 가격변동을 나타내므로 소비자 구매력 측정에 사용됨
2. 이렇게 되어 있으면 밑밑해서 보이지가 않음, 빨간줄로 표시하면, 2022년 5.1%였음, 급여가 상승해도 물가상승률만큰 따라가 주어야 실질소득이 증가함.
3.하지만 이렇게 보면 더 쉬움.
https://www.index.go.kr/unity/potal/indicator/IndexInfo.do?cdNo=2&clasCd=10&idxCd=F0149
반응형
'松泉, 인생글, 바라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라보기, 언어, 미욱하다 (0) | 2023.10.21 |
---|---|
바라보기, 언어, 통계, OECD, The Organisation for Economic Co-operation and Development (0) | 2023.10.20 |
바라보기, 언어, 통계, 지표누리, 통계청 (0) | 2023.10.20 |
바라보기, 언어, 통계, 국가지표체계, 국가발전지표, 한국의 사회지표, 국민 삶의 질 지표 (0) | 2023.10.20 |
바라보기, 언어, 통계, 소비자 물가지수 (1) | 2023.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