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松泉, 인생글, 바라보기

바라보기, 드라마, 소년시대, 박지영, 이선빈

반응형

바라보기, 드라마, 소년시대, 박지영, 이선빈

천안쌍용고등학교 출신으로 17살에 극단 학전의 아동극 '무적의 삼총사'로 연기에 발을 디뎠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서울로 올라와 오디션에 응시해 걸그룹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고, 후술된 내용처럼 JQT의 새 멤버로 영입되었으나 활동 없이 무위로 끝난 후 여러 차례 각기 다른 걸그룹 멤버로 데뷔를 시도했으나 무산 되었다.# 이후 쇼핑몰 모델과 잡지 화보 모델, 주인공 뒤를 그냥 지나가는 단역 등 가리지 않고 일했다고 한다 #

2011년 10월 걸그룹 JQT에서 탈퇴 멤버 주민선의 빈 자리를 채울 멤버로 영입되었지만, 정식 활동도 해 보기도 전에 JQT가 해체되었고, 그 후 '여름'으로 활동명을 바꾸고 틴탑과 함께 교복 모델로 활동하였다. 이후 2012년 새 걸그룹으로 재데뷔 예정이라는 기사들이 떴었지만, 이후 행적을 볼 수 없게 되었다.

2016년 JTBC 드라마 마담 앙트완에 이마리 역을 맡아 본격적으로 배우 데뷔를 하였으며, 동년 OCN 자체제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38 사기동대에서 매력적인 외모와 연기력을 앞세워 체납자들에게 사기극을 펼치는 팀원 '조미주'역을 맡아 대중의 관심을 더더욱 많이 받기 시작했다.

그러다 아직 38 사기동대가 방영 중인 동년 7월 28일, 너의 목소리가 보여 3에 'OCN 38 사기동대 서인국의 그녀' 로 출연했다. 춤 실력까지 보여줬지만 패널들은 '저 비주얼에 연기에 노래까지 잘 할 리 없다. 그 정도 인재라면 이미 방송 관계자들 사이에서 소문이 안 날 리가 없다' 등등의 의견을 보여 음치로 지목당했다. 그 뒤 멋진 라이브로 패널들을 멘붕시켰다. 무대가 끝난 뒤 딘딘은 '그럼 성격이 안 좋을 거야'라며 농담을 했다.

2016년 10월 14일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서 '춤은 개인기', '길게 가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이야기를 한 것으로 보아, 걸그룹 데뷔가 아니라 전업배우 노선으로 사실상 전향하기로 한 듯 하다.

2016년 10월 16일 복면가왕에 먹지 말고 양보하세요 과자집이라는 이름으로 참가해서 하늘에서 비가 내려와요 우비소녀와 같이 체리필터의 '오리날다'를 불렀으며 2라운드 준비곡은 바이브의 '술이야'였다. 이 때 달샤벳의 수빈이 그녀의 정체를 정확히 맞혔다. 참가 계기는 드라마를 통해 만들어진 차가운 여자 이미지를 깨기 위해서였다고 밝혔으며 돌아갈 때 일반인 여성 판정단들이 예쁘다고 말했다.

2021년부터 시작된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 시리즈에 출연하여, 2023년까지 시즌1와 시즌2를 모두 성공시키고 그 이미지를 이어나가 다수의 광고를 찍으며 안소희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가 싶더니, 거의 연이어 출연한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드라마 소년시대에서 '부여의 흑거미'로 불리는 박지영으로 등장해 안소희 역과는 또다른 방식으로 강한 배역을 소화하며 시청자들의 뇌리에 강렬한 인상을 주었다.-나무위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