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松泉, 인생글, 바라보기

바라보기, 3D, 온마인드, 넵튠, 카카오게임즈

728x90
반응형

바라보기, 3D, 온마인드, 넵튠, 카카오게임즈

 

AI 버츄얼 휴먼AI 기반 가상 인물 제작 솔루션

 



#버츄얼 휴먼

#SK텔레콤, 버추얼 휴먼 '나수아'광고 모델, (SUA)

 

#넷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버튜버(버추얼 휴먼 유튜버)

 

#국내 개인 버튜버로는 '대월향'.

 

#메이브,  카카오웹툰 'MAVE: 또 다른 세계'

 

#LG전자가 선보인 가상인간 래아

 

#네이버웹툰 계열사인 로커스엑스에서 개발한 국내 가상인간 모델 1호 ‘로지’

카카오게임즈의 손자회사 온마인드가 개발한 ‘수아’

 

#LG전자가 지난 2021년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1′에서 처음 선보인 ‘김래아’ 

 

#가상인간으로는 국내 첫 인터넷 강의 강사를 지향한 이스트소프트의 ‘백하나'

롯데홈쇼핑이 인간 쇼호스트 대신 내세운 가상인간 쇼호스트 ‘루시’

 

#한국관광공사의 가상인간 ‘여리지’ 

 

#초창기에는 3D툴을 이용해 얼굴을 만들고 대역 모델의 몸에 이를 합성하는 방식

 

#AI가 대상 얼굴을 미리 학습하고 얼굴을 알아서 합성해주는 딥페이크 방식

가상인간의 얼굴은 실존하는 이미지가 아님, AI의 학습을 위해선 가상의 얼굴을 수백장, 수천장을 만들어야 함.

 

#다채로운 표정을 학습시키기 위해 가상의 뼈와 관절을 만들어 움직임을 제어, 표현하는 ‘리깅’ 기술로 움직임을 학습필요

 

#끊임없는 기술적 개선 노력, 자세히 보지 않으면 실제 사람과 구분하기가 힘든 가상인간의 성공 요인

 

#루시를 만든 기업 포바이포는 루시의 라이브 방송

 

‘페이스 스왑(face swap)’이란 기술

기술은 보정 작업 없이 초당 36프레임 이상의 완벽한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음

명확한 수익모델이 없는 상황에서 끊임없는 기술 개발 및 도입 비용은 기업에 부담

 

"확장현실(XR) 기기를 사용하는 이용자 모두가 언제 어디서든 소통할 수 있고, 업무 지원이나 개인 일정을 체크

'나만의 맞춤형 비서'

 


넵튠의 자회사 온마인드(대표 김형일)가 SK스퀘어로부터 8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한다.

발행일 : 2021.11.29 09:06

온마인드는 2020년 4월 설립돼 같은 해 11월 카카오게임즈 산하 넵튠 자회사로 편입된 디지털휴먼 제작사다. 자체 개발한 3D 디지털휴먼 구현 기술과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기반으로 유니티, AMD 등과 제휴 및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온마인드는 현재 대부분 디지털휴먼이 사용하고 있는 디지털합성 기술은 물론,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Full 3D 디지털휴먼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디지털휴먼은 사진과 동영상을 위주로 하는 각종 소셜 플랫폼을 비롯해 광고업계, 음반업계 등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메타버스가 화두에 오르며 그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https://onmind-inc.com/onmind


#찾다가 보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