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松泉, 인생글, 바라보기

바라보기, 언어, 시네도슨트 – 유럽 아트 투어 스페인, 안현배 미술사학자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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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라보기, 언어, 시네도슨트 – 유럽 아트 투어 스페인, 안현배 미술사학자 3


아트투어 스페인편

바르셀로나, 카달루니아 지방

안토니오 가우디

Antonio Gaudi

1852~1926

위에서 본 사그라다 파밀리아


완성 언제?

아르누보 예술의 이해와 사용

자연물 이용 그대로

산업화 시대, 모든것이 차이가 안남, 부자들, 차이, 차별화된 것을 원함 기존의 전통적 예술을, 우연히, 비규칙적을 통찰

샤독

Shadoc

똑똑한 사람을 모아놓고 바보짓을 시키는것이

바보들을 모아놓고 똑똑한 것을 하라는 것보다 낫다

복잡한 것을 만들수 있는데 왜 간단하게 만들어

비정형적,

자연이라는 환상

Guell Park

위에서 본 구엘 공원

카사 바티오

Casa Batllo

1904~1906

Casa Mila

1906

몬세라토 수도원

사그라다 파밀리아

녹은 초

왜 그렇게 만들었을까?

왜 이렇게 오래 공사하는가?

신고딕에 가까운 양식,
150년 정도 걸린다

왜 고딕 양식으로 했을까?

가우디, 보수적, 전통적, 그 시대 사회갈등, 가진자와 못가진자, 이것을 풀려면? 종교, 가족에 대한 사랑, 자연으로의 회귀
한가족이다


탄생의 파사드,

동방박사, 아기예수

입구
숲속을 거닐다

해가 들면 숲속의 느낌

나무옹이

촛농처럼 보이는 부분, 나뭇잎

건축 컨셉

탄생의 파사드

각진 조각상

현재 처음에 건축가 가우디가 의도한 대로 가지만 그대로 만들어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후배 건축가 그 명백을 유지하면서 만들어 가는중, 현재 일본 건축가

바르셀로나의 피카소, 피카소미술관

어디 박물관에 내 작품이 가장 많은가?

나, 내가 가진것,
젊을때 성공

파리의 피카소 미술관

첫 영성체, 1896, 15살

과학과 자비

피카소의 시대, 인상파, 개성적 획기적

수렴의 색, 확산의 색

큐비즘

나중
단순히 그리고 싶다

스페인이라는 나라의 등장

이슬람의 술탄 내쫓는다

알람브라궁전 그림

중세의 모습은 없다

그림은 나타나지 않는다

로마,

레콩키스타

스페인




세비아 대성당

코르도바


스페인 광장

합스브루크 5세

펠리페2세

네델란드와 전쟁시, 사채

엘 에스코리알, 지휘자의 위치

마드리드

프라도 미술관

레이나 소피아

티센 미슬관

게르니카, 유럽으로 인식되지 않음

스페인이 걸어온길

엘그레코

벨라스케스

프란체스코 보야

서양 미술사,
대부분 프랑스와 이탈리아 이야기


미술사

미학 발전의 순서

벨라스케스

시녀들 그림

피카소 시녀들 그림,

그러지 않아도 되지 않는가?!


소로야 미술관

순수 예술,



티센 보르네미스자 국립 미술관, 마드리드

다국적 기업, 티센, 티센 남작, 컬렉션

전세계 전시?

틴토레토,

겐트, 제단화

얀 반 하이크

뒤러

겸손의 마리아

루벤스

티치아노

선배화가 따라그림 미덕

카라바지오

카탈라니아 성녀

바로크시대, 조명, 제한된 조명, 떼네브리즘

모더니즘의 파리, 인상파

전통이 자신의 개성

클로드 모네

르느와르

까미유 피사르

드가

로트렉

베르트 모리조

뭉크




티센이 보여주는 미학

사그라다 파밀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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