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Tips R&D, 창업사업화, 정산 정부지원금 관련

RCMS, 인건비 증빙, 다시 올려야 할 경우

반응형

RCMS, 인건비 증빙, 다시 올려야 할 경우가 생겼습니다.

 

 

1.8월 인건비 증빙을 업로드 완료하였으나, 미흡한 부분이 있어서 추가된 증빙 부분을 다시올립니다.

저는 4대보험료 자동이체된 부분을 추가로 업로드 하였습니다. RCMS에 유선문의한 결과, 이부분은 증빙내역에 없으니, 회계사가 요청하면 그때 정리해도 될것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쇠뿔도 당김에 빼라고... 증빙을 다시 올려할 경우를 생각하여 업로드해 봅니다.

 

 

2.RCMS에 접속하고, 로그인합니다.

 

 

3.연구비현황을 클릭합니다.

 

 

4.연구비 집행현황, 왼쪽 현황에서 연구비 사용내역을 클릭합니다.

 

 

5.과제목록을 선택하고, 파란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날짜나 전체, 당일, 1개월, 2개월, 3개월을 지정해주고, 다시 파란 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면 등록일자별로 등록된 증빙들이 나타납니다.

 

 

6.8월 급여부분을 클릭하고, 아래 증빙파일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7.파일수정이 팝업으로 뜨고, 수정한 첨부파일을 마우스로 끌어 놓습니다. 아래 저장을 누르면 첨부파일이 등록됩니다. 

 

 

8.다시 사용내역으로 돌아오고, 증빙파일관리에서 '정상'이란 표시를 볼수 있습니다. 끝~. 고생하셨습니다.

 

 

 

참~ 쉽죠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