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松泉, 인생글, 바라보기

바라보기, 찾기, SIGGRAPH, Special Interest Group on GRAPHics and Interactive Techniques, 계산기 학회, Nvi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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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라보기, 찾기, SIGGRAPH, Special Interest Group on GRAPHics and Interactive Techniques, 계산기 학회, Nvidia

 

 

SIGGRAPH(Special Interest Group on GRAPHics and Interactive Techniques)는 계산기 학회(Association for Computing Machinery, ACM)의 컴퓨터 그래픽스 분과의 약칭이자, 해마다 SIGGRAPH 주관하에 열리는 협의회(Conference)의 이름이기도 하다. 첫 SIGGRAPH 협의회는 1974년에 개최되었다.

 

SIGGRAPH에서는 매년 수십여개의 논문이 발표되고 있으며, 2008년 논문 수락 비율은 20% 수준이다.[1][깨진 링크(과거 내용 찾기)] 2002년 이전 논문들은 SIGGRAPH Conference Proceedings에 수록되어있으며, 이후 논문들은 ACM Transactions on Graphics에 수록되고 있다.-위키백과

 

콘퍼런스의 하일라이트는 애니메이션 씨어터(Animatino theater)와 일렉트로닉 씨어터(Electroni Theater) 프레젠테이션이다. 최신의 (연구 성과·개인 출품) CG 필름들이 경연한다. 또한 보통 넓은 전시장도 갖추어지는데, 이 곳에서는 수백여개의 업체가 나와 전시를 한다든지 사람을 채용한다든지 한다. 그중 대부분의 업체들이 공학, 그래픽, 영화, 비디오 게임 업계의 업체이다. 또한, 컴퓨터 그래픽스나 인터랙티비티 전공을 갖춘 학교도 부스를 낸다.

 


ACM(Association for Computing Machinery)은 1947년에 설립된 세계 최초의 컴퓨터과학 분야의 학술과 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각 분야 학회들의 연합체이다.[2] 2019년 5월 기준으로 전 세계에 약 10만명의 회원이 있으며,[3] 미국의 뉴욕 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공식 명칭을 직역하면 '계산기 학회'가 되며 컴퓨터 학회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러나 영문 약자를 그대로 부르는 경우가 많다.

 

ACM에는 170여개 지부와 35개 특화분과(Special Interest Groups, SIGs)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조직들을 통해 대부분의 활동이 이루어진다. 또한 500여개 대학에 대학 지부를 두고 있다. 최초의 학생 지부는 1961년 루이지애나 대학교 라피엣캠퍼스에 설립되었다.

SIGGRAPH, SIGPLAN, SIGCSE, 그리고 SIGCOMM과 같은 많은 분과들이 정기 학회를 후원하며, 이 학회들은 해당 분야의 가장 앞선 논문들이 발표되는 장소로 널리 알려져 있다. 분과들은 해마다 많은 양의 해당 분야 저널, 매거진 및 뉴스레터를 출판하고 있다.

ACM은 ACM 국제 대학생 프로그래밍 대회와 같은 컴퓨터 과학 유관 행사도 후원하며, 가리 카스파로프와 딥 블루 컴퓨터의 체스 대전과 같은 행사 또한 후원했던 바 있다.

튜링상을 수여한다.

 

ACM에서는 구체적인 연구 분야마다 SIG(Special Interest Group)라는 분과회를 구성한다. 각 SIG에서는 분야별로 학술대회나 워크숍 개최, 논문지 편집 따위를 한다. 2022년 현재 SIG 수는 37개이다. 아래는 모든 SIG의 이름과 주제의 목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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