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보기, 찾기, figma, 피그마, 첫걸음(1), 피그마란 무엇인가? 5분만에 해결하기, 3분만 투자하기
#바라보기, 찾기, figma, 피그마, 첫걸음(1), 피그마란 무엇인가? 5분만에 해결하기, 3분만 투자하기
#5분만에 배워보려고 합니다.
#맨땅에 헤딩하기 입니다.
#이제 모든것은 피그마에서 시작해서 피그마로 끝난다고 해도 과연이 아닌 툴입니다.
#피그마 시작하기
#figma
#피그마(클릭)
클라우드 기반으로 웹 브라우저로 동작하는 UI 디자인 툴.-나무위키
피그마는 웹 기반[1] UI/UX 디자인 및 프로토타이핑, 협업툴이다.
부분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개인으로 사용한다면 사실상 무료 프로그램이다. 무료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유사한 서비스인 어도비 XD, 스케치 등에 꿀리지 않거나 오히려 더 나은 성능을 보여주어 이 분야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웹 기반 툴이기 때문에 설치가 따로 필요하지 않으며, 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다. 그 말인즉슨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라면 어떤 운영 체제를 사용하든지,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이다. 물론 좀 더 나은 퍼포먼스를 위해 네이티브 앱도 지원하고 있다.
저장이 존재하지 않는다. 웹 기반 프로그램의 특성을 살려 작업을 하는 순간순간에 자동으로 저장이 된다. 저장 단축키를 누르면 자동 저장되니 누르지 않아도 된다고 뜬다.
협업에 특화되어 있다. 다른 프로토타이핑 툴은 그 툴에서 작업한 내용을 제플린 등의 공유 프로그램을 거쳐서 전달하는 방식을 사용한다면, 피그마는 자체가 웹 기반이기 때문에 피그마 계정 소유자가 링크를 공유하여 여러 명이 아트 보드를 확인하며 동시에 온라인으로 실시간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소통을 도와주는 기능이 많다. 개발자가 참조할 수 있는 정보를 주는 ‘개발 툴바’가 있으며, 마우스 툴바로도 수칫값을 확인할 수 있어 가이드라인이 없어도 빠른 작업이 가능하다.
기존에 스케치에서 사용하던 파일들을 임포트할 수 있다.
2012년 공동 창업자 딜런 필드는 피터 틸이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대학을 중퇴한 이후 창업하면 1억 원 정도를 지원받는 것을 알게 되고, 2012년 브라운 대학교 컴퓨터과학 과정을 그만둔 뒤 창업에 나섰다.
처음에는 난폭한 운전자를 잡는 드론 소프트웨어를 내놓아서 창업했으나, 이 회사는 성공하지 못했다. 이후 에반 월러스와 함께 설립한 것이 피그마다.#
2010년대 당시에는 모바일의 급격한 성장으로 인해 애플리케이션이 유행이었으나, 접근성과 가벼운 프로그램을 위해 브라우저 서비스로 시작했다.
2018년 2월 클라이너 퍼킨스의 리드로 시리즈 B 라운드에서 2,500만 달러를 조달했다.
2019년 2월에는 세콰이어캐피탈의 리드로 시리즈 C 라운드에서 4,000만 달러를 조달했다.
2021년 6월, 시리즈 E 라운드에서 100억 달러의 기업가치로 2억 달러를 조달했다.
2022년 9월, 어도비가 200억 달러로 피그마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피그마가 기존 펀딩을 통해 조달한 기업 가치 대비 2배의 프리미엄을 준 값이다. 영업 이익도 아니고 매출의 무려 50배에 해당되는 금액인데, 2022년은 경기 둔화로 인해 벤처캐피탈의 돈줄이 끊겨 유니콘 기업들의 무덤이 되었던 해였음을 감안하면 상당히 이례적인 규모였다.
그러나 유럽연합이나 영국 관련당국 등은 독점 문제를 우려하고 있다. 영국 시장경쟁청(CMA)은 어도비의 피그마 인수가 영국의 디지털 디자인 부문에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잠정적인 조사 결과를 내놨다.#
결국 2023년 12월 18일, 어도비가 피그마 인수를 포기했다. 피그마는 위약금 10억 달러를 받게 되었다.##
2023년 11월 ChatGPT 기반의 생성형 인공지능인 피그잼 AI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2024년 6월 27일, Figma의 컨퍼런스인 CONFIG를 진행했으며, 해당 컨퍼런스에서는 약 10,000명이 현장에 참여했다. 생성형 인공지능인 피그마AI[2], 유료 슬라이드 제작 서비스인 슬라이드 기능 추가, 또 UI의 리디자인 등이 발표되었다.
피그마(Figma)는 macOS 및 윈도우용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들에 의해 활성화되는 추가 오프라인 기능들을 갖춘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위한 협업 웹 애플리케이션이다. 피그마의 기능 집합은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 디자인에 초점을 두며 실시간 협업[1], 다양한 벡터 그래픽스 편집기 및 프로토타이핑 도구들을 활용한다. 안드로이드와 iOS용 피그마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 모바일과 태블릿 기기에서 실시간으로 피그마 프로토타입과 상호작용하고 보기가 가능하다.-위키백과
2022년 9월 15일, 어도비는 현금과 주식으로 약 200억 달러에 피그마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Figma Design
#FigJam
#Dev Mode
#Figma Slides
#맨아래를 보니, 제품, 활용방법, 리소스, 도구비교등이 나옵니다.(클릭)
#아래 화살표가 알려주듯, 모든 기획은 피그마로 가능합니다.
Figma Design
Figma는 팀을 위한 강력한 디자인 협업 도구입니다. 디자인 시스템으로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피드백을 수집하고, 실감나는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제품 개발을 간소화하세요.
더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 방식
Figma는 강력한 디자인 도구와 멀티플레이어 협업을 결합하여 많은 팀원이 실시간으로 언제든지 양질의 피드백을 공유하면서 아이디어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손쉬운 의견 조율
멀티플레이어 디자인 버전 파일에서 공동으로 편집하고 댓글을 통해 이해관계자로부터 적절한 피드백을 받아보세요.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Figma
순식간에 구현하는 사실적인 경험
Figma의 프로토타입 제작 도구로 코딩 없이 높은 유사도의 인터랙티브 프로토타입을 간편하게 제작하여 공유하세요. 디자인부터 프로토타입 제작까지, 모두 Figma에서 손쉽게.
바라보기, 찾기, figma, 피그마, 첫걸음(2), 가입하기, 5분만에 해결하기, 3분만 투자하기
바라보기, 찾기, figma, 피그마, 첫걸음(1), 피그마란 무엇인가? 5분만에 해결하기, 3분만 투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