松泉, 인생글, 바라보기

바라보기, 찾기, 아삽이었습니다!, MZ 세대 용어, IT 용어

Songcheon, 송천 2024. 8. 30. 08:15
728x90
반응형

#바라보기, 찾기, 아삽이었습니다!, MZ 세대 용어, IT 용어

 

 

 

 

 

#직원과 대화를 하다가 아삽이었습니다.라는 말을 듣고...국문 생략어인줄 알았습니다. 아삽은 무엇일까요?? 무슨뜻일까요??

 

 

 

 

 

 

 

 

#대표님이 언제까지 마무리하라고 하신거야? 문맥상으로는 최대한 빨리의 느낌입니다. 아삽은 무엇일까요?

 

 

 

 

 

 

 

1.아삽(Asaph)

 

‘모으는 자’란 뜻. 다윗 솔로몬 시대의 찬양 봉사자요, 합창단의 악장(대상 6:39). 또한 그는 언약궤 앞에서 제금을 켜는 자로서(대상 16:5; 15:19) 시편을 열두 편이나 작시했다(시 50편, 73-83편). 성경에서는 그를 ‘선견자’라 호칭하였다(대하 29:30). 그의 후손들이 성전에서 찬송을 부르는 직무를 맡았으며(대상 25:1-2), 특히 바벨론 포로에서 귀환한 그의 자손들은 성전 기공식 때 찬송을 부르기도 했다(스 2:41; 3:10; 느 7:44). - [네이버 지식백과] 아삽 [Asaph] (라이프성경사전, 2006. 8. 15., 가스펠서브)

 

 

 

#2.아삽()

[  , bud cutting , herbaceous cutting ]

모체에서 분리한 영양체의 일부를 알맞은 곳에 심어서 발근시켜 독립개체로 번식시키는 것을 삽목이라 한다. 표토에서는 눈 하나만을 가진 줄기를 삽목하는데 이와 같이 눈을 가지고 삽목하여 번식시킬 경우 아삽이라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아삽 [芽揷, bud cutting, herbaceous cutting] (약과 먹거리로 쓰이는 우리나라 자원식물, 2012. 4. 20., 강병화)

 

 

 

 

#3.아삽

아삽 

  • 1.불삽 달리 이르는 . ‘ 자가 쓰인 것을 근거로 하여 붙은 이름이다.

불삽 

명사
  • 1.발인 때에, 상여의 앞뒤에 세우고 가는 제구. ‘  형상을 그린 널조각에  자루가 달려 있다.

    전통적인 장례식에서는 불삽이나 만장 등을 들고 가는 모습을   있다.

 

 

 

 

 

#4.아삽 (ASAP)

As soon as possible

명사 가능한 한 빨리 (As Soon As Possible)

약어 가급적 빨리(as soon as possible)

 

시연회가 얼마 안 남은 상황이라, 이번 신규 개발 화면은 아삽으로 처리 부탁합니다

 

본래 1900년대 중반에 미군에서 사용되던 슬랭이 퍼져 보통 사람들 사이에도 적잖게 사용되는 단어라고 한다.[1] 에이에스에피라고 하거나 글자를 그대로 읽어서 에이쌥, 아삽이라고 읽기도 한다. 북미권에서는 주로 [ˈeɪsæp]으로 발음하여 에이샙으로 읽고, 영국과 호주는 주로 글자 하나하나 읽어 에이에스에이피로 읽는다. 물론 주로 그렇다는거고 사람마다 케바케. 다만 영어권 원어민이 “아삽”이라고 읽는 경우는 없다.[2]

미군의 글자 줄이기 선호를 잘 보여주는 단어 중 하나라고 봐도 될 듯.[3]

또한 미군에는 동명의 알콜/약물 중독 치료 프로그램 (Army Substance Abuse Program)이 있는데 위와 약어가 같다 보니 썰렁한 개그 소재로 쓰이기도 한다. 보통 술 먹고 일을 치면 소대 부사관이 보내곤 하는데, 그 지겨움이 지옥과도 같다는 미군들의 증언이 있다.

참고로 일본에서는 ASAP 대신 'なるべく早く(나루베쿠하야쿠, 가능한 빨리)' 혹은 'なる早(나루하야)' 등이 쓰인다고 한다.-나무위키

 

 


 

#문해력이 필요한 시기합니다.

아삽은 가능한한 빨리였습니다.

아사브, 아사비등으로도 쓴다고 합니다.

 

 

 

반응형